전세계 쇼핑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기업 – Shein

전세계 쇼핑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기업 – Shein

전세계 쇼핑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기업.
바로, ‘Shein’입니다.
 
역직구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이 기업의 이름이 익숙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조금 낯설 수 있습니다. Shein의 모기업이 베일에 싸여 있기 때문입니다
Shein은 한국어로 발음한다면 쉬인에 가깝게 들립니다.
이 패션 커머스 사이트는 미국에서 아마존 다음으로 iOS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되고 있을 만큼, 현재 가장 뜨거운 패션 커머스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쉬인의 유저는 아마존보다 더 오래 머물고 있습니다. 특히나 Z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패션앱이기도 합니다
 
왜 그럴까요?
 
아마존보다 더 싸고더 많은 제품에새로운 디자인이 더 빨리 소개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기획에서 제품 양산까지 3일 걸린다는 말이 있습니다쉬인은 기존 패스트 패션의 대명사였던 자라와 유니클로의 자리를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쉬인에겐 ‘실시간 패션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생겼습니다울트라를 넘어서 “실시간” 입니다.
쉬인은 온라인 쇼핑에 능한 세대의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해서 실시간 공장에 반영하고 있습니다일반적인 미국 어패럴 브랜드심지어 나이키도 못 따라올 정도의 속도로 시장 반응을 생산에 반영하고 있습니다절대 못 따라옵니다그래서 미국 브랜드들이 죽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공장은 중국 광저우를 비롯 여러 공장에서 전세계로 공급하고 있습니다구매자는 모르죠미국인들은 더없이 미국 사이트 같고 미국 브랜드 같은데메이드인 차이나입니다어떻게 이것이 가능했을까요데이터 분석력앱 운영력글로벌 오퍼레이션 능력 위에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기술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능력입니다.
 
쉬인의 콘텐츠 마케팅 능력은 어떻게 전세계의 Z 세대를 사로잡을 만큼 탁월했을까요?
CMS에서 쉬인을 분석한 Matthew Brennan에게서 직접 들어 보겠습니다참고로 위 그림도 Matthew의 분석 작업물들입니다.
 
틱톡도 그렇지만쉬인까지..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한 놀라운 능력을 한번 볼까요

#CMS 홈페이지 바로가기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