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esla)의 인공지능의 날 (Artificial Intelligence Day)

테슬라(Tesla)의 인공지능의 날 (Artificial Intelligence Day)

테슬라는 인공 지능의 날(Artificial Intelligence Day)을 ‘약 한 달 정도(about a month or so)’ 후에 계획하고 있다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또한, 그는 트위터에서 테슬라가 “Tesla AI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교육 및 추론 모두에서 진전을 이룰 것이다. 목적은 채용이다”라고 공유하였다.

최근 이러한 일론 머스크의 코멘트들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믿을 수 없다고 농담을 한다. 그리고 이 이벤트가 정말 있을지, 있다면 언제일지 정확히 알려고 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렇듯 일론 머스크의 트윗이 가볍게 느껴지는 시기이지만, 며칠전에는 Tesla의 인공지능부문 이사인 Andrej Karpathy 가 매력적인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였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에 관한 2021 컨퍼런스 (CVPR 2021)의 일부였다. Karpathy는 ‘자율 주행 워크숍’에서 비전 기반 자율 주행(vision-based self-driving)의 작동 방식과 테슬라가 왜 이런 방식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테슬라는 광고를 하지 않으며, 또한 테슬라의 사명(mission)과 기술(technology)을 설명하는 이벤트를 거의 개최하지 않는다. 그러나 회사가 성장하고, 전 세계에 테슬라 공장을 건설하고, 그 시장 범위를 확장하려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세계 최고의 인재는 필요하다. 일론 머스크는 사람들이 테슬라 브랜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더 높은 수준에서 성공하도록 도울 수 있는 재능있는 인재를 모집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트윗을 통해 이벤트를 소개한 것이다.
최근 테슬라가 차량에서 레이더를 제거하기로 한 결정으로 한동안 논란이있었다. 솔직히, 테슬라가 내리는 모든 결정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는 것 같다.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채용하기 위해 테슬라는 먼저 모티브(motive)와 혁신(innovation)에 대하여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잘 얻어야 할 것이다. 젊은 인재들이 진정으로 이를 믿는다면, 아마도 그들은 테슬라에 승선하고 싶어할 것이다.

이 글은 INSIDEEVs에 기고된 Steven Loveday의 번역 글입니다.

원문 보기 : https://insideevs.com/news/515687/elon-musk-tesla-ai-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