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틱톡과 틱톡을 만든 바이트댄스’ 스토리

신간 ‘틱톡과 틱톡을 만든 바이트댄스’ 스토리

무려 20억 다운로드, 전 세계 150국가에서 6억 명이 쓰고 있는 틱톡은 숏폼 동영상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Z세대에서 특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플랫폼에 대해서 그 내막은 그렇게 많이 알려진 적이 없었다.

틱톡은 중국의 비상장 회사인 바이트 댄스라는 기업이 만든 앱니다. 이 중국 스타트업의 가치가 어느새 넷플릭스를 추월해 250조에 이르러 세계 제1위의 유니콘 기업이 되어있다.

최근 바이트 댄스와 틱톡의 성공 과정을 분석한 책이 나왔다. 중국에서 테크놀로지 저널리스트로 활동한 매튜 브레넌이 “어텐션 팩토리: 틱톡과 바이트댄스는 어떻게 성공했나?”를 출간했다.
이 책은 틱톡의 사용 설명서가 아니다. 무섭게 성장하는 중국 AI 기업을 해부한 책이며, AI 기술이 현대의 콘텐츠와 만나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왜 이 시대의 콘텐츠 시장이 개인화된 추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만약 여러분이

·             틱톡이 유일하게 중국 플랫폼 중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했는지
·             틱톡을 만든 AI 기업바이트 댄스 얼마나 무서운 기업인지
·             틱톡에 보여지는 짧은 영상이 어떤 구조로 개인에게 맞춰서 보여지는
·             플랫폼이 어떻게 돈을 버는  
·             Z세대가 틱톡에 열광하는  
·             미국인들이 62% 틱톡을 보고 있는
·             글로벌로 성공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지 
위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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