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S 2021 _ 메타버스가 온다. 마케터를 위한 가이드

DMS 2021 _ 메타버스가 온다. 마케터를 위한 가이드

이제 물리적인 공간에서 직접적으로 만나고 소통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최소한 Z세대에서는 확실합니다.
 
공간이 의미가 달라졌습니다코로나가 많은 것을 힘들게 하고 퇴보시켰지만이렇게 진보시킨 것도 있습니다기술입니다혁신가들이 이동을 못 하는 시대에책상에서 더 많은 것을 만들어 냈습니다.
 
메타버스는 매우 새롭습니다올해 메타버스란 책이 출간되는 등큰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메타(Meta) ‘무엇의 너머버스(verse)는 우주의 끝을 의미합니다우주의 너머에는 도대체 뭐가 있을까요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실제 보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모든 합을 의미합니다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져 버린.. 그래서 게임에 친숙한 10대들이 오히려 쉽게 이해하는 바로 그 세계입니다수많은 10대 친구들이 이미 네이버의 제페토를 즐기고 있으니까요.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 작가 닐 스테판슨의 과학 소설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를 통해서 처음 소개된 이후로 지난 20여 년간 공상 과학 소설들을 통해서간간이 알려져 왔습니다하지만최근 AR, 3D, AI 기술이 융합적으로 발전하고게임 산업이 커지면서메타버스는 가상의 미래를 몇 년 더 빨리 오게 했습니다이제 학생들은 가상의 세계에서 입학식을 즐기고광고에는 가상의 모델이 출연하며그 가상의 모델은 인플루언서가 됩니다. 때때로 사회 문제를 일으킨 기존의 인기 광고 모델은 가상의 모델과 경쟁하게 되겠죠이미 우리는 부캐(부캐릭터)를 즐기고멀티 캐릭터를 잘 활용하는 시대에 있습니다. 

 

 

바로 이 DMS 2021광고의 주인공인 ‘루이’가 가상 모델입니다미래에는 더 많은 루이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가상모델을 보지 못하셨다면, 위의 영상 속 루이를 봐주시기 바랍니다진짜 사람 같나요그렇게 보입니다그러나 루이는 물리적 세상에는 없습니다
이제 마케터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지는 것뿐만 아니라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속에서 고객과 대화를 나누고 게임을 하는 법을 배우며셀링 기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래서 DMS는 준비했습니다

 


1. 메타버스란?
메타버스의 김상균 교수를 DMS에 초빙했습니다. 김 교수님은 게임 산업 전문가입니다.
김상균 교수 | 강원대학교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는 Feedback Science를 기반으로 오프라인과 메타버스에서 사용자 몰입도, 상호작용 향상을 연구해왔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식약청, 삼성인력개발원, 삼성전자, GS칼텍스, SKT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주요 저서로는 <메타버스: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The Metaverse>, <기억거래소>, <가르치지 말고 플레이하라> 등이 있다.

2. 가상 모델, Noonoouri
메타버스의 Joerg Zuber를 DMS에 초빙했습니다. Joerg는 가상 패션 모델의 Noonoouri의 창조자입니다.
Joerg Zuber 창립자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Joerg Zuber Studio
Joerg는 어린 시절부터 아름다움과 디자인에 중독됐다. 그는 20년 전에 그의 창작 스튜디오 Joer Zuber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빛, 색, 소리, 그리고 움직임을 취하고, 감각에 대한 깊은 호출을 만든다. 중독성 있는 디자인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키고, 애니메이션, 필름, 오디오, 인쇄, 파격적인 아름다움으로 지치지 않고 디지털 오트쿠튀르를 창조한다.
그는 디지털 캐릭터 @noonoouri의 창조자이자 영혼이다.

DMS 2021 이제 Full Program 및 스케줄이 공개 되었습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DMS 2021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