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테크놀로지 리뷰 한국 진출

MIT 테크놀로지 리뷰 한국 진출

– 120년 역사 최고 테크 미디어의 핵심 콘텐츠 한국어로 접한다
– 인공지능, 바이오, 컴퓨팅 등 최신 이슈에 대한 생생한 해설과 분석 제공
MIT가 운영하는 글로벌 테크 미디어 MIT 테크놀로지 리뷰가 한국 독자를 찾는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는 한국어판 디지털 에디션을 1월 11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는 1899년 창립된 미디어로, 전세계적으로 기술 분야 가장 영향력있는 테크놀로지 매거진이다. 현재 전세계 12개국에 지역 언어를 오픈하였으며, 아시아는 한국을 비롯 중국, 일본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 바이오, 소셜미디어, 컴퓨팅 등 핵심 이슈에 대한 MIT 테크놀로지 리뷰전문 기자와 편집인들의 심도 깊은 분석 내놓고 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 한국판은  국내 테크놀로지 분야 전문가들의 현지 콘텐츠를 함께 제공, 국내외 테크 분야에 대한 종합적 안목을 제시한다. 본사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국내 테크 기업과 과학기술의 성과를 해외에 알리는 창구 역할도 맡을 예정이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 한국판은 지식 콘텐츠 플랫폼 기업인 DMK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된다. 삼성 경제 연구소 출신의 ‘정두희 한동대 ICT창업학부 교수가 초대 편집장을 맡았다.
엘리자베스 브램슨-부드로 (Elizabeth Bramson-Boudreau) MIT 테크놀로지 리뷰 발행인 & CEO는 “신뢰와 권위, 그리고 사실 기반의 저널리즘 MIT 테크놀로지 리뷰를 매우 중요한 한국 시장에 서비스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라고 말했다.
박세정 MIT 테크놀로지 리뷰 한국어판 발행인은 “120년 전통과 세계적 권위를 가진 MIT 테크놀로지 리뷰의 콘텐츠로 국내 독자를 찾게 되어 기쁘다”라며 “사회 변화에 미치는 기술의 영향이 더욱 커져가는 상황에 맞춰 독자들에게 글로벌 최신 동향과 지식을 전달하고 중요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담당하겠다”라고 말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가 선정하는 ‘글로벌 35세 이하 혁신가 수상’ 프로그램과 첨단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EmTech’ 컨퍼런스도 국내에 도입, 개최할 예정이다.

 

* MIT 테크놀로지 리뷰
MIT 테크놀로지 리뷰는  1899 년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에서 창립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영향력있는 기술 비즈니스 잡지입니다. 최신 과학기술 동향과 그에 따른 비즈니스와 사회의 변화에 대한 통찰력 있는 기사로 유명하다. 인터넷, 통신, 컴퓨터 기술, 에너지, 신소재, 생물 의학 및 비즈니스 기술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내용을 다룬다. 현재 미국을 비롯 중국, 일본, 독일, 스페인 등 12개 언어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