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Seminar) 언택트 시대의 마케팅 인사이트

(Live Seminar) 언택트 시대의 마케팅 인사이트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와 사회적 변화는 우리가 지금껏 겪어 보지 못한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생존하며, 또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틀을 벗어난 혁신적인 활동과 사고가 필요합니다.

지금의 판단과 선택이 그리고 여러분의 역량강화가 미래에 더 큰 차이를 만들 것입니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본 지식 컨퍼런스를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그 첫번째 시리즈로 현재의 코로나 위기가 불러온 언택트 이코노미 속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유통과 리테일 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 언택트 이코노미 속의 리테일 혁명 편을 준비했습니다.

일자 : 6월 3일부터 (스케쥴 참조)

대상 : 경영, 전략 기획, 마케팅 담당, 테크, 컨설팅, 유통 관계자 등
진행 : 강연 및 토크쇼 (행사 후 해당 프로그램 다시 보기)
등록 : 각 회차 선택 혹은 전체 프로그램 할인 등록
주최 : DMK & 인터비즈 (네이버 비즈)
* 본 라이브 지식 이벤트는 네이버 비즈판을 운영하는 인터비즈와 세계적인 지식 컨퍼런스를 운영하는 DMK에서 진행합니다.

1차6월3일 : 빅데이터를 통해본, 언택트 시대의 시장과 소비 변화 박지혁 전무 (닐슨), 임세현 팀장 (비씨카드 빅데이터 센터장)

데이터는 시그널을 보낸다. 데이터는 시장의 움직임을 그대로 말한다.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여러분은 이 세션을 통해서, 세계적인 리서치 기업 닐슨과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분석 팀을 갖춘 비씨 카드의 두 전문가로 부터 실제 구매 및 조사 데이터를 통해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 볼 예정이다. 먼저 비씨 카드 임세현 빅데이터 센터장은 소비자의 구매 정보를 기반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소비 형태의 변화, 홈트, 홈카페등 ‘홈’의 부활 그리고 점점 근거리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상권의 변화를 짚을 예정이다. 이어 닐슨 박지혁 전무는 언택트 이코노미로 인한 소비자의 상품 구매 특성 변화와 여러 새로운 상품의 등장과 셀링 케이스에 대해서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어서 두 전문가와 함께 현장감 넘치는 주제로 토크쇼를 이어갈 예정이다.

2차6월4일 : 언택트 이코노미 시대의 리테일 혁명과 플랫폼으로의 트랜스포메이션신우석 파트너 (베인&컴퍼니), 장중호 전무 (홈플러스)

언택트 이코노미의 시대다. 시장의 위축, 소비자의 소비 성향의 변화, 온라인 구매의 증가는 기존 리테일 사업과 커머스의 방식에 파괴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언택트 이코노미가 기존 시장 구조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어떻게 바꿔 놓을 것인가?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인프라와 초소피드 딜리버리 생태계를 갖춘 국내 시장에서, 현재의 시장 변화는 어떻게 해석해야 하고, 미래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이 이슈는 제조사, 유통 그리고 이커머스 플랫폼에 모두 걸려 있다. 이 세션을 통해서 두 전문가가 강연을 하고, 핫토크를 이어갈 예정이다. 먼저 베인앤 컴퍼니의 신우석 파트너는 언택트 이코노미 시대의 리테일, 유통, 이커머스의 거시적 변화에 대해서 짚을 예정이며, 이어서 AI 공학자이자 유통 마케팅의 전문가인 홈플러스의 장중호 전무는 왜 현재의 유통이 플랫폼이 되어야 하는 지에 대한 그의 생각을 전달할 예정이다.

3차6월11일 : 거대한 시장의 변화와 뉴노멀: 트랜스포머 마케터의 시대를 준비하라강형근 부사장 (전,아디다스)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 이 시대는 마케터보다 머리가 복잡한 사람이 없을 것 같다. 코로나가 유발한 변화는 마케터로써의 일하는 방식과 역할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마케팅의 패러다임 변화속도가 마케터의 변신 속도를 훨씬 앞서고 있다. 마케터들은 위기를 느껴야 한다.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보톰업 (Bottem Up)전략이 필요한 시대가 왔다. 마케팅의 보톰-업 전략은 어떻게 구사할 수 있나? 이제 마케터는 트랜스포머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 데이터, 콘텐츠, 미디어, 커머스에 대한 종합적 이해와 지식을 갖춘 트랜스포머 마케터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마케터의 생존이 달린 문제이다. 트랜스포머 마케터를 통해서 예지력 (Foresight), 통찰력 (Insight), 간파력 (Outsight), 맹시력 (Blindsight) 어떻게 갖추어야 할 지 30년 현업의 마케팅 거장인 강형근 부사장의 인사이트를 배워본다. 본 세션에는 강연이 끝난후, HR 전문가가 패널로 참가할 예정이며,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살아 있는 스토리를 계속 이어간다.

자세한 내용 및 등록은 아래 사이트에서 !!

http://liveconferen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