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알아야 할 5가지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

2020 알아야 할 5가지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

(본 포스팅은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Syed Balkhi의 포스팅을 DMK에서 번역한 것입니다.)
새로운 10년, 이와 함께 비즈니스의 컨텐츠 제작을 변화시키는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다.
또한 컨텐츠 마케팅만이 변화하는 것은 아니며, 사람들도 항상 변화하고 있다. 청중의 기준은 계속 높아지고, 컨텐츠는 효과적이고 매력적이게 계속 제작하고 배포 할 수 있도록 그들이 원하는 것을 따라갈 필요가 있다.
2020년에 알아야 할 5가지 컨텐츠 마케팅 동향을 확인해 보자.
  1. 비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

최근 YouTube, TikTok, Twitch와 같은 인기 플랫폼 덕분에 비디오와 라이브 스트리밍이 거대해졌고 2020년에는 더 커질 것이다. HubSpot에 따르면, 소비자의 54 %가 구매하는 브랜드나 비즈니스에서 더 많은 비디오 컨텐츠를 보고 싶어한다. 따라서 2020년에 컨텐츠 마케팅을 통해 청중을 연결하고 참여시키려면 더 많은 비디오를 통합해야할 것이다.
YouTube, Twitch 및 TikTok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비디오는 Facebook, Instagram, LinkedIn 및 자체 웹 사이트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매우 잘 작동한다. 라이브 스트리밍 트렌드를 시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Facebook Live와 Instagram Live를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는 실시간 Q & A를 개최하여 청중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1. 음성 검색을 위한 컨텐츠 최적화

스마트폰과 알렉사, 시리 같은 인공지능(AI) 도우미들이 우리 생활 속에 있는 가운데 음성 검색의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 캐널리지는 2018년 2분기 세계 음성검색기기 시장이 187% 성장하면서 출하량이 1680만대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이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질의에 타이핑을 하는 대신 음성으로 온라인에서 검색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구글 검색에 입력하는 텍스트는 우리가 디지털 비서에게 “날씨 라스베가스 오늘 날씨는 어떠니?”라고 물어보는 말하는 방식과는 다르다.
이로 인해 음성 검색을 위해 컨텐츠를 최적화해야한다. 컨텐츠 마케팅 담당자는 잠재 고객이 대화형 방식으로 질문하는 질문을 예상하고, 이러한 대화형 질문 및 롱테일 키워드를 기반으로 컨텐츠를 작성하는데 집중해야한다.
  1. AR 기반 영상

사용자는 Snapchat과 같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증강현실(AR) 필터 및 렌즈를 좋아한다. 사용자는 증강현실을 통해 강아지 코, 혀 및 귀를 주거나 머리 위에 예쁜 꽃 왕관을 둘 수도 있다. 그리고 사용자가 재미있는 시각적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가지고 놀 수있는 AR 필터와 렌즈가 훨씬 더 많다.
Snapchat에서 필터와 렌즈를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아는가? 즉, 브랜드 필터와 렌즈를 만들어 소셜 미디어 사용자에게 비즈니스를 홍보 할 수 있다. Taco Bell은 Snapchat에서 자체 브랜드 렌즈를 출시했고, 2억2400만 번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앱 역사상 최고의 캠페인이 됐다. 2020년에는 이와 같은 AR기반의 시각 자료(비주얼)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 Conversational marketing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구매자를 마케팅 퍼널을 통해 가장 빠르게 이동시키는 방법이 일대일 대화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2020년에 대화형 마케팅이 주목할만한 트렌드가 될 것이다. 청중과 일대일로 개인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을 때, 인간적인 구매 경험을 창출 할뿐만 아니라 청중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이것은 미래에 더 관련성 높은 컨텐츠 및 마케팅 메시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대화 마케팅은 이메일 마케팅, 실시간 고객 지원, 고객 성공 프로그램, Facebook 메신저 마케팅, 챗봇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인공지능이 발전함에 따라 챗봇은 사용자와 실생활에서 대화를 나누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경쟁 우위를 유지 또는 확보하고 목표 고객에 대해 더 빨리 알고 싶다면 2020년에 대화 형 마케팅 게임을 강화해야한다.
  1. 동적 컨텐츠 제공

지금까지는 개인화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들었을 것이다. 오늘날 소비자는 이메일을 받으면서, 특정 요구에 맞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길 기대한다. 실제로 Instapage의 통계에 따르면, 쇼핑고객의 54 %가 소매 업체와 정보를 공유 한 후, 하루 안에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러나 2020년에 소비자는 다음 단계의 차세대 개인화를 원한다. 동적 컨텐츠를 생각해보자. 적응형 컨텐츠라고도 하는 동적 컨텐츠는 사용자의 인구통계, 행동, 선호도 및 관심사에 따라 변하는 웹 컨텐츠를 말한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의 컨텐츠는 아래 예와 같이 사용자가 있는 위치의 날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개인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관련성이 있고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동적 컨텐츠를 사용하면 구매 과정의 다음 단계를 진행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정확한 컨텐츠를 제공 할 수도 있다.

2020 주목해야할 트렌드

2020년의 중요한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이제 이를 어떻게 자신의 컨텐츠 마케팅 전략에 구현하 ㄹ것인가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할 수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대한 계획을 미리 세우면, 당신은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343230  Written by Syed Balkhi (Growth Hacker and Mark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