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볼 30초 광고비 55억으로 디지털 미디어에서 집행할 수 있는 광고들

슈퍼볼 30초 광고비 55억으로 디지털 미디어에서 집행할 수 있는 광고들

 

슈퍼볼 경기 시간 내 30초 단발 광고비는 천문학적인 금액이다. 올해 슈퍼볼 단발 광고비는 $5~5.2 million(한화 약 55억)이며, 이는 제작비와 에이전시 비용은 제외된 금액이다. 물론 작년 광고들은 슈퍼볼 이후에도 유튜브, 페이스북 에서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효과를 거두었지만, 30초당 55억은 부담스러운 금액임은 분명하다.
Digiday에서는 55억으로 디지털 마케터가 집행할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보았다.

 

32년 치 모바일 동영상 광고

PadSquad의 부사장인 Jen Gavin에 따르면, 모바일 세로 동영상 CPM(1000회 노출당 평균 비용)은14달러이다.
520만 달러로 3억 5,710만 회의 노출을 발생시킬 수 있다.

 

33개의 소셜 게임

디지털 매체 The1stMovement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게임의 제작 가격은 150,000 ~ 300,000 달러 이다.
520만 달러를 들여 17~34 개의 소셜 게임을 만들 수 있다.

 

페이스 북에서 2백만 명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기

페이스북에서 520만 달러의 예산으로 일주일간의 캠페인을 통해 1억 3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4억 5천만 회의 노출을 생성할 수 있다. 즉 광고가 도달한 Facebook 사용자는 일주일 동안 총 4번의 광고를 보게 된다. 이 캠페인의 오디언스는 2017년 1억 1,330만 명이 슈퍼 볼을 시청한 시청자 보다 2 백만 명이 더 많다.

 

260만 건의 Instagram 노출

광고 구매자에 따르면 Instagram 동영상 광고의 1,000회 노출 당 비용은 2~3 달러이다. 520만 달러의 예산으로 약 260만 건의 노출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조회 당 2센트로 2억 6천만 회의 동영상 조회 수를 얻을 수 있다.

 

아마존에서 260만 번의 유료 검색 클릭

시청자가 슈퍼볼을 시청할 때, 칩을 아보카도에 찍는 찰나 당신의 광고를 보지 못할 가능성이 항상 있다.
검색 광고는 적어도 사람들이 광고주의 브랜드를 검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아마존의 검색 광고에 대한 클릭당 비용은 광고 구매자에 따르면 대략 2달러이며,
따라서 520만 달러라면 클릭 수가 260만 회가 될 수 있다.

 

18억 5천 건의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이메일 마케팅 회사인 MonetizePros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광고의 CPM(1,000 회 노출 당 평균 비용)은 2.80 달러라고 한다.
520만 달러의 예산으로 180만 건의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을 얻을 수 있다.

 

셀레나 고메즈 인스타 계정에 8개의 포스트

리서치 윙에 따르면, 100,000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에 한 개의 포스팅을 하기 위해, 3,000달러를 지불해야한다. ($3,000/a post with 100,000 followers). 520만 달러로 당신은 1,733개의 포스팅을 할 수 있으며, 이것은 1억 173,300명에게 도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작년 슈퍼볼 시청자보다 6,200만명이 더 많은 숫자이다. Wagram에 따르면 1억 3천 3백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셀레나 고메즈의 인스타그램에 포스팅 단가는 60만 달러이다. 520만 달러로 당신은 셀레나 고메즈 인스타그램에 8개의 포스팅을 할 수 있으며, 약간의 돈이 남게 된다.

 

*이 글은 2018년 1월 28, Digiday Podcast에 실린 Ilyse Liffreing의 article을 번역한 글입니다.
(원문 링크: https://digiday.com/marketing/5-2-million-super-bowl-ad-can-buy-digital-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