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컨텐츠 전략의 현황

[인포그래픽] 컨텐츠 전략의 현황

컨텐츠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컨텐츠 마케팅 성공에 있어 필수적이라는 것쯤은 누구나 알고 있을 텐데요. The Content Strategist의 구독자들에게 최근에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98퍼센트의 시니어 마케터들이 입을 모아 ’전략’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담당자들은 어떻게 이를 행동으로 옮기고 있을까요?
모두가 전략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나, 그 중 일부만이 컨텐츠 전략의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스텝을 밟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의 83%가 컨텐츠 전략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 중 대략 절반만이 (머리 속에 그저 모호한 개념만을 갖고 있는 게 아니라) 공식적으로 문서화된 것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 조사 결과가 보여주듯이, 마케팅의 성공을 위해서는 (1)실행 가능하고, (2)핵심 측정 지표와 결부되는, 문서화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장 개선의 여지가 많아 보이는데요, 어쩌면 우리의 이메일 구독자들이 보통의 마케팅 담당자보다 컨텐츠 전략을 더 잘 이해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CMI의 2016년 조사에 따르면, 마케팅 담당자의 37%만이 문서화된 컨텐츠 전략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현명한 컨텐츠 전략은 무엇이 다를까요? 여러분 조직의 목표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전략 생성에 있어 몇 가지 핵심 요소가 존재합니다.

 

*마케팅 팀의 그 누가 봐도 명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략과 비교하여 성과를 추적하기 위해 KPI 및 다른 측정 가능한 목표를 포함해야 합니다.
*명확한 미션(목표)과 구체적으로 정의된 오디언스에 대해 기술해야 합니다.

 

컨텐츠 전략의 현황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인포그래픽을 참조해보세요.

content strategy infographic


(원문 링크: https://contently.com/strategist/2017/08/02/infographic-content-strategy/)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