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가 가장 집중하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가장 집중하는 소셜 미디어

*이 글은 2017년 5월 16, Marketingprof Blog에 실린 Ayaz Nanji의 article을 번역한 글입니다.


Hashoff의 연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집중하는 소셜 미디어입니다.
이 보고서는 Hashoff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주로 스포츠, 여행, 엔터테인먼트, 음식 등을 포스팅하는 300명의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설문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응답자의 99%는 Instagram에 콘텐츠를 게시한다고 답했습니다.
Facebook에 67%, Snapchat에 51%, Twitter에 43%, YouTube에 30%, Pinterest에 28%를 게시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92%는 인스타그램이 올해 가장 집중을 받을 소셜 네트워크라고 답변을 하였고,
87%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가장 영향력이 있을 것 이라고 대답을 하였습니다.
오직 2.7%의 인플루언서들이 올해 유튜브가 가장 집중이 되는 플랫폼이라 말하였지만,
8.5%는 유튜브가 내년에 가장 집중되는 소셜 네트워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절반이 약간 넘는(52%) 인플루언서들은 그들의 최고의 포스팅을 하기 위한 시간이 30분 이상 걸린다고 대답하였습니다.

12%만이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본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과연 인스타그램의 독주가 지속 될까요? 또 어떤 컨텐츠들이 인기를 끌까요?
<컨텐츠 마케팅 서밋 2017>에 참가하여 다가올 콘텐츠 전쟁에 대비하세요.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컨텐츠 #콘텐츠 #마케팅 #컨텐츠마케팅서밋 #cms2017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